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강의" 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6건 / 1 페이지
  • 16.06.25/행복교실7기/애니어그램 공부 후기 나는 책임감도 강하고 운빨인지 모르겠지만 원하는 바를 비교적 쉽게 얻었다. 그러나 학급의 문제가 생기면 내 능력이 부족한 거 같아 속상하였고 학교에서 해결되지 않은 모든 것들이(학급의 문제, 업무 등) 퇴근 후에도 늘 신경쓰였다. 내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여 내가 못하는 것이 있으면 마음에 걸리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그래도 안되면 포기하고 아예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 그런 내 성격이 싫었다.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 경쟁하고 꼭 인정받고 싶어하는 내 모습이 참 찌질하다 생각했다. …
  • [행복교실, 넘나 고마운 곳] 오늘은 좀 피로했습니다. 4시 반부터 일어나 움직였고 왕복 5시간 정도를 운전했습니다. 오전에는 내내 연수 진행을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대전으로 돌아오는 길에 너무 피곤해서 고속도로 휴게소에 차를 세우고 30분 정도 눈을 부쳤습니다. 정신차리기 위해 커피와 레드불을 연달아 들이키고 잠시 걸으며 신선한 공기를 마셨습니다. 얼른 집에 가서 쉬고 싶습니다. 오늘 행복교실은 못 갈 것 같습니다. 차를 몰아 달려 청주시 근처를 지나가는데 문득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서 30분 정도 차를 몰면 행복교실이…
  • 과제는 뭐였죠?? 이해를 잘 못했습니다 그려. 행복교실의 슬픔을 함께 나누면서 묵념으로 시작 '선생님~ 지금 자유로우신가요? 평안을 얻으셨길 바랍니다. 다음 생에서는 꼭 더 행복하시길...' 당연함이 만연한 사회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부터라도 실천해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미안합니다. 많이 힘드시죠?'이 말을 하는게 참 어색하고 쑥스러운 한국인이네요. 이럴때는 어메리칸 스타일이 부럽기도 합니다. 땡큐, 아임쏘리는 잘 나오던데 왜 그럴까요?팁 tip1. 자리배치하기 사실 관계가 더 가까운 사람들끼리 모여있기 마…
  • 3/26(토)모임.1. 아침 인사로 시작~! 한달만에 보는 선생님들이 또 새롭고도 반갑다.2. 3월을 어떻게 보냈는가? - 좋았던 점과 힘들었던 점을 이야기하면서 부정감정의 컵과 긍정감정의 통장을 이야기해주셨다. 부정감정은 계속 비우고, 긍정감정은 차곡차곡 쌓아가야한다고.3. 현재의 사회적 풍토는?- 행동주의 심리학의 낮은 수준에 있다. 행동주의 심리학에서 효과가 있었던 방법은 Time Out. 자기조절력의 회복을 위해 시간을 주고, 공간을 벗어나게 한다. 존중과 책임의 인본주의 심리학의 대두(존 듀이, 페스탈로치) 우리는 이 …
  • 3일동안 정유진진 선생님의 행복교실 7기에 참여했습니다. 워킹맘으로 논문졸업도 해야하고 4년만에 맞는 3월도 긴장이 되고 몸과 마음은 부담감으로 가득찼었지만, 행복교실7기 참여는 그런 부담감들을 다 녹이고 '나'를 찾게 해주는 그런 일이었던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정말 재미있었어요. 학급운영 이야기가 교실이야기가 수업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는건가?하고 생각하며 대학원에서교육학 배울 때랑은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에너지 넘치고 들어도 들어도 새로운 지니샘의 강의는 말할 것도 없고, 틈새로 서준호샘 강의도 만날 수 있…
  • 행복교실 7기 기본과정(4일)을 마쳤습니다. 1일 : 행복교육 철학 만들기 3일 : 학급운영시스템 - 성품과 학급세우기 3일 : 학급운영시스템 - 의사소통/ 교사의 문제해결 도구/ 문제해결 1~3단계 4일 : 학급운영시스템 - 문제해결 4~6단계/ 역할극 상담(서준호 선생님)1일 : 행복교육 철학 만들기1. 3단어 명찰 만들기, 사람들 만나기2. 첫 만남 공동체 놀이 - 의자놀이 5종 세트(4개만 실습, 하나는 안내만) 1) 과일 바구기 2) 만나서 반가워 3) 의자가 사라진다 4) 당신을 초대합니다 5) 오똥코3. 자신의 빛깔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