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실 중등

2021.02.23. 행복교실 첫만남프로젝트 오픈클래스 둘째날 후기

컨텐츠 정보

본문

2021.02.23. 행복교실 첫만남프로젝트 오픈클래스 둘째날 후기


바쁜 시기에

줌으로 오랜시간 함께하시는 게 쉽지 않으셨을텐데

그럼에도 함께해주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둘째날 후기를 경알느하!로 나눠주세요~^^




경:

알:

느:

하:



관련자료

댓글 7

최민지님의 댓글

경: 123매직이나 문제해결시스템을 사용해도 이따금씩 간과하는 것들이 있는데, 다시 들으니 또 잊고 있었던 것과 잘못 알고 있던 것들이 보였습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로 계속해서 학습을 해야 하나봅니다.
알: 선생님들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내용보다는 그 감동이 길게 가는 것 같습니다.
느: 대단하신 선생님들과 함께 한 것 같습니다. 다들 저보다 멋지신 분들인데, 제가 이렇게 앞에서 이야기하기가 부끄러웠으나 우쭈쭈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하: 전 좀 무뚝뚝한 편이라 감동없이 활동이나 학급을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 올해부터는 감동적인 요소도 넣을 예정입니다!

sodami032님의 댓글

경: 1-2-3매직을 2019년에 수업 시간에 도입해보고 저의 부족함 탓에 많은 부작용을 겪어서.. 2020년에는 사용하지 않았었는데요. 어떤 부분에서 그런 부작용이 생겼을까 오늘 들으면서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알:
느 : 선생님들의 열정과 아이디어의 끝은 없구나~ 우리는 모두 정말 연결되어있구나! 깊이 느꼈습니다~
하 : 온라인 오프라인에 관계없이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수업에서도 다양하게 적용해볼 수 있는 툴들을 선별해서 저만의 색깔을 담아서 자~~알 활용해보고싶습니다^^

느:

하:

조수현님의 댓글

경: 2019년에 1-2-3매직을 밑줄치며 읽었는데, 오늘 강의를 들으면 전혀 새로운 기분이 들었어요.
알: 그동안 학생들에 대해서 오해하고 있었던 것(니네가 내게 이렇게 배신을 때려도 돼? 이게 제 기본 마인드 였습니다ㅜㅜ), 교사로써 제가 잘못하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어떤 가치나 신념 없는 학급경영, 감당 못하는 과도한 규칙을 세우고 용두사미가 되거나, 주먹구구식으로 그날그날 버텼던 학급이었는데 시스템이 필요함도 절절히 알게 되었습니다.
느: 마지막에 명함 꺼냈는데, 거기에 제 얼굴이 비춰서 많이 놀랐고, 강사님께서 의미를 설명해 주시는데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이 쏟아지더라고요. 자존감이 많이 무너져 있었고, 저 자신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아서 스스로에게 가혹할 때가 많았는데... 올해는 진짜 그렇게 안 살아야겠다! 내가 먼저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지... 힘을 좀 빼고, 다 하려고 하지말고... 결심했어요.
하: 이미 저를 아는 아이들과의 만남이지만, 그래도 정성스럽고 성실하게 이번 연수에서 배운대로 첫만남 준비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틀간 최선을 다해 저희를 섬겨주시고, 아낌없이 나눠주신 멋진 두분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천혜정님의 댓글

경 : 두강사님들의 열정,  1.2.3 매직의 새로운 느낌
알 : 그동안 삶에 있어서 내가 매우 조급하고 굉장히 경직되어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여유가 없었구나...
느 : 민지샘의 줌 놀이는 무궁무진하다. 은미샘은 연기력이 짱이다.
하 : 나와 주변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제 오늘 배운거 세개는 꼭 실천하기, 2021년 중등 행복교실 참석하기

민혜영님의 댓글

경: 줌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배우고 경험해서 온라인&오프라인에서 학생들과 잘 활용하며 참여와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밌고 흥미로운 온라인&교실놀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알: 교사문제해결 8단계와 학생문제해결 8단계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열심히 해주시는 멋진 선배교사분들이 계시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느: 걱정과 막연함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의 경험을 공유받으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좋았고, 방향성을 얻은 것 같아 동기부여도 되었고, 선생님들의 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 열심히 부어주신 소중한 경험과 정보와 꿀팁들을 잘 이해하고 소화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들로 잘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소중하고 귀한 시간과 경험들을 준비하고 마련해주신 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수희님의 댓글

경: 다양한 줌 활동놀이와 아이들 생활지도에서 1.2.3. 매직 활용, 호흡법, 첫만남 준비하기 기억에 남습니다.

알: 알고자 하는 열정은 있으나 실천이 부족하구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느: 코로나 시대라는 새로운 시대에 어떤 교육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나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으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함께 하면서 힘도 받았습니다.

하: 2일간의 연수를 잘 소화시켜서 많은 내용중 한 두개라도 학급 운영 및 수업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이틀간의 연수였지만 어떤 연수보다도 알찬 연수였고 배운게 많았습니다. 잘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Total 1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공지글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