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이안행 학운시 2일차 연수후기를 나눠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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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금요일 함께해서 행복했어요. 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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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

오수자님의 댓글

경: 2일차 자기성찰 3일차 공동체 세우기 활동
알: 설명대신 역할극 활용하기
느: 짝활동 시작할 때 call back 으로 역할극 같은 느낌을 주는 게 참 좋았다.
하: 교실규칙만들기
따: 자립

진혜원님의 댓글

경: 첫만남 프로젝트
알: 규칙을 만들고 게시한 뒤에 지키고 있는지 물어보고 보게하고 말하게하고 쓰게한다. 안되면 선생님과 남아서 공부.
느: 생활지도를 규칙으로, 교과학습을 마인드맵으로 하니 체계적이다.
하: 규칙을 지키지 않는 친구에게 안현준 선생님처럼 감정적으로 대하지 않고 체계적으로 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노가형님의 댓글

경 : 학급운영시스템 2-3일차에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동들을 직접 학생의 입장이 되어서 경험해보았습니다.
알 : 아이들과 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체 놀이, 학급을 세우는 방법
느 : 항상 새학기는 두려웠는데 학급운영시스템을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나가다 보니 든든해집니다:)
하 : 포스트잇을 이용해 학급 규칙을 다같이 세우는 방법, 한걸음 술래잡기
따 : “생활학습공동체 안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알아차리게 하고 자립과 공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신혜원님의 댓글

(경) 학급세우기 2~3일차로 나를 알아보고 모둠과 학급의 공동체 세우는 활동.
(알) 인생수업을 통해 나 자신을 객관화하고 나에 대해 알게되었다.
(느) 실제로 짝꿍에게 설명해보면서 실제로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 단계별 학급 공동체 놀이, 도덕성 6단계 지도, 마인드맵 연습, 학급 목표 함께 세우기

주현지님의 댓글

경 첫 만남을 위한 선생님의 고민과 열정
알 단순한 활동이 아닌 어떻게 마음에 다가가는지
느 다시 한번 첫사랑 그 느낌을 되살려 학급을 세워보자
하 행복교실 복습
따 “혼자 있을 때 잘하는 것이 진짜 잘하는 것이다” 자립!

진혜란님의 댓글

오늘은 자기이해지능과 공동체 세우기에 대해서 공부를 했다. 나를 알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고 노력하는 태도를 학기초에 아이들에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았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좋아하는 친구의 특성, 나를 힘들게 하는 친구의 특성 써보고 스스로는 어떤지 돌아보는 활동이 기억에 남았다. 놀이는 여러 술래잡기에 대해 배웠는데, 여러가지로 응용해서 하니 더욱 재밌었다. 아이들이랑 꼭 해봐야겠다! 공동체 세우기는 신규 연수 때 들은 내용이랑 비슷했는데 포스트잇으로 의견 모으고, 분류하면서 함께 규칙을 정하는 것이 인상깊었다. 제일 기억에 남는 말은 “규칙 니가 읽을래, 내가 읽을까, 너가 스스로 잘해볼래?”

송!!님의 댓글

경. 협력놀이를 통해 몸과 마음이 즐거워졌다. 
알.평화로운 공동체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느. 아이들이 우리반이라는 소속감과 애착을 가지고 기대감을 가질 것 같다.
하. 올해 우리반에 블렌디드로 적용해보고 싶다.

최정윤님의 댓글

경 : 나를 알아보고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알 : 행복한 사람의 특성, 모둠 세우는 방법, 우리 반 규칙 세우기
느 : 구체적으로 2,3일차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유퇘했다. 놀이가 너무나 재미있었다!
하 : 도덕성 활동- 도덕성이 높은 사람이 되도록, 그런 학급이 되도록 동기 부여
우리가 원하는 우리 반- 함께 만드는 학급 규칙
따 : "나눔,공감,책임,관계를 실천하는 행복교실"
"바나나 술래잡기"
"생활절차/수업규칙 함께 세우기"

서혜숙님의 댓글

경: 간단한 규칙이지만 재미있는 다양한 술래잡기를 해보았다.
알: 첫만남 프로젝트 2-3일차에 하는 실제 수업 방법을 알게 되었다.
느: 3시간이 너무 빠르고 알차게 지나갔다
하: 첫만남 프로젝트 준비해서 실천해보고 기록해보기
따: 지구 끝까지 너를 쫓아갈거야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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