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고양 행복교실 학운시 2일차 후기

컨텐츠 정보

본문

고양 행복교실 학운시 2일차 후기를 적어주세요 


경(오늘 했던 활동)

알(새롭게 알게 된 것)

느(느낀 점)

하(해보고 싶은 것)

관련자료

댓글 15

pureban님의 댓글

경 : 학급 가이드라인 만들기, 의사소통 훈련(의사소통 온도계, 듣기 말하기 실습)
알 : 내가 바라는 학급의 모습에서 가치를 찾아 그에 따른 가이드라인 만들기의 과정
느 : 좀 더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학기초에 시스템을 잘 갖추어야겠다.
)
알 : 행감바, 사과하기의 문제해결법을 아이들과 약속하고 그곳을 문제해결센터라 명명하고 의미를 제대로 부여해보고 싶다.

조애리님의 댓글

경: 의사소통 기술, 시뮬레이션과 행감바 인사약 등.
알: 두 명씩 짝지어 시뮬레이션으로 의사소통 기술을 연습해 볼 수 있다.
느: 시뮬레이션과 내 입으로 말해볼 때 감정과 함께 내면화 되고 익혀진다.
하: 아이들과 의사소통 시뮬레이션, 반복해서 말해보기, 교사가 먼저 생활 속에서 적용하는 모습 보이기.

박찬미님의 댓글

경 - 학급가이드라인 세우기(우리반은 이러면 좋겠다, 이렇게 말해요, 행동해요) / 의사소통 방법 연습(듣기 기분 좋은 말, 나쁜 말, 반응 실습, 역할극, 행감바, 인사해약)
알 - 학급가이드라인, 규칙을 세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크게 써서 잘 보이는 교실 벽에 붙여두고 문제상황 발생시 지속적으로 상기시키기, 실제로 해봐야 더 효과적이고 그 기분을 알게 된다. 패들렛,줌을 활용한 수업 방법
느 - 늦은 시간까지 연수를 들어서 피곤하긴 했지만 당장 다음주부터 학생들과 만나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배운 것 같아서 뿌듯하다. 의사소통을 할때 몸짓과 반응을 통해 공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 - 줌 가라사대 놀이, 의사소통 놀이를 학생들과 실제로 해보고 싶고, 첫주에 학급(등교용/온라인용) 가이드라인을 분명하게 세워서 1년 동안 일관적인 교육을 해야겠다.

이명순님의 댓글

경 첫만남프로젝트 두 번째 시간
알 잼보드를 사용한 past&future, 학급가이드라인 만들기 활동 꿀팁, 의사소통에서 비언어의 중요성! 의사소통 연습 방법
느 내 의견을 상대방 기분 나쁘지 않게 잘 말하는 것도 중요한 듯!
하 잼보드를 이용한 학급 기초 세우기 활동
따 “와동초 닥트리오 ㅎㅎ”

유현주님의 댓글

경 학급가이드라인 만들기 의사소통 방법 행감바 인사약 해보기
알 내의사표현하기 거절하기 사과하기 연습이 필요하자
느 아이들에게 요구하기 전에 나부터 행감바를 체득화해야겠다
하 학급가이드라인 온라인으로 해보기

추지은님의 댓글

경: 아침 요가(지니샘유튜브), 우리가 원하는 우리반, 가이드라인, 의사소통훈련, 평화대화법
알: 잼보드&구글프레젠테이션으로 가이드라인 세우는 방법, 다양한 의사소통훈련 활동(의사소통온도계, 가라사대, 실습 등)
느: 온라인으로 학급운영시스템을 배우니 당장 등교 때 모든 걸 안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천천히 꾸준히 나아가고 싶음.
하: 학급 가이드라인 세우기, 의사소통훈련, 평화대화법
따: 저도 "와동초 닥트리오 ㅎㅎㅎㅎ"

유준상님의 댓글

경: 강의 진행 의사소통 줌으로 의사소통 온도계와 패들릿 실습으로 듣기 말하기 실습
알: 선생님들께서 진짜 바쁘고 힘드신데도 열심히 참여해주셨다.
느: 온라인이더라도 역시나 실습이 중요하다 따라 읽고 역할극하고 소회의실에서 직접 말하고 선생님들이 직접 해보실 기회를 더 많이 드리자
하: 앞으로도 더 많은 실습을 통해 선생님들께 나눠드리고 싶다

최혜수님의 댓글

경: 인사해약, 행감바, 마이약을 경험했다.
알: 의사소통을 가르치는 방법을 다시 머릿속에 집어넣었다
느: 배운 것을 적용해보는게 중요하다.
하: 첫만남 프로젝트에 의사소통 녹여내기

성해인님의 댓글

경: 인사해약, 행감바를 직접 말로 이야기해보았다.
알: 아이들에게 주입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도 모범을 보여야한다
느: 배운것을 적용,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 아이들이 말싸움을 하더라도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말투, 어감을 사용하도록 연습시키기

이미영님의 댓글

경:의사소통 역할놀이를 통해 듣기와 말하기의 중요성을 팍팍 느꼈습니다.
알: 잼보드를 처음 사용했는데 좋네요
느:학급가이드라인, 행감바 꾸준한 적용이 중요하다
하:새학기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정현님의 댓글

행감바, 반응하기 등 시뮬레이션
의사소통을 가르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시뮬레이션만으로도 굉장히 미안함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학생들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학생들이 스스로 노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학기 초에 알려주고 나도 함께 연습해야겠다.

은혜진님의 댓글

경: 아침요가, 가이드라인을 알게 되었다
알 : 어떤 규칙을 정할 때 말, 행동 등 정한다면 학생들이 더 와닿을 수 있다.
느 : 학생들에게서 이끌어내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다.
하 : 학급 규칙을 정하는 것을 가이드라인과 같이 하여서 적용해보고 싶다

이상진님의 댓글

경 학급 가이드라인/ 행감바 배웠다.
알 행감바를 할 때 교사인 내가 먼저 연습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느: 학생들이 서로 친절한 대화를 하려면 내가 먼저 친절한 교사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느꼈다.
하 학급 가이드라인을 잘 활용해보고 행감바를 실천해보고 싶다

강수림님의 댓글

경: 학급 가이드라인(이렇게 행동해요 이렇게 말해요), 의사소통(머라이언, 바듣 반듣 공듣), 평화대화법(마이약, 인사해약, 행감바)
알: 구글 잼보드 사용법, 가이드라인의 중요성
느: 시뮬레이션인 것을 아는데도 바듣, 반듣, 공듣을 해주시니까 신이나서 말을 했다. 역시 사람은 사회적 동물인가보다! 아이들도 의사소통을 적절한 방법으로 할 수 있게 지도해야겠다.
하: 잼보드를 이용한 온라인 학급 세우기, 교사가 먼저 행감바 사용하기

김나영님의 댓글

경 : 학급 가이드라인, 의사소통
알 :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한 가이드라인 작성
느 : 의사소통의 중요성
하 : 온라인 가이드라인 만들기
Total 29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