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20201013 동서울 행복교실 오프라인 모임 경알느하따 후기

컨텐츠 정보

본문

 

*근황토크

*생일잔치

*<열두살 인생수업> 책 

 

 

*수업

-NLP학습모델

-학습스타일, 학습의 5단계

-내가 경험한 좋은 수업이란? 실습 

-수업의 원리와 구조, 교수학습모델 

-교수학습시스템 - 수업규칙만들기, 수업문제해결법 실습 

 

 

 

 

*수업나눔 : 그림 심리 

 

 

*주제돌림말하기

*경알느하따 소감쓰기

 

 

관련자료

댓글 0

김지혜님의 댓글

<p>경 : 학습 사고과정을 공부했다.</p>

<p>알 : 학생참여와 교사책임의 조화가 수업에서 이뤄져야한다.</p>

<p>느 : 선생님들이 기억하는 다양한 좋은 수업을 들어서 좋았다.</p>

<p>하 : GROW모델을 다음에 학급 아이들과 중간점검차 해보고 싶다.</p>

박예슬님의 댓글

<p>경: NLP 모델, 수업을 망치는 방법 주제돌림 말하기</p>

<p>알: 수업에서 VOK를 골고루 활용해야한다는 것</p>

<p>느: 교사는 무의식적인 것을 의식적으로 바꾸어 가르쳐야한다.</p>

<p>하: GROW 기법 활용하여 학급규칙 만들기</p>

장민지님의 댓글

<p>경- 학습전문단 해보기</p>

<p>알- grow코칭기법을 통해 수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좋은 수업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게되었다. 미술치료 침묵의도화지 실제 사례를 보고 아이들 사이에서의 관계 등을 그림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p>

<p>느- 나는 어떤 선생님인지, 나는 어떤 수업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다.</p>

<p>하- grow기법으로 나의 수업을 성찰해보고 좋은 방법 모색해보기</p>

이정문님의 댓글

<p>경: 인생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을 생각해봄</p>

<p>알: GROW 기법을 알게 되었고 적용해보고 싶다</p>

<p>느: 말 그대로 '체계적' 교수학습의 중요성을 알게 됨</p>

<p>하: 줌 수업 규칙도 학생들과 함께 정해보고 싶다</p>

전혜리님의 댓글

<p>경-좋은 수업과 수업을 힘들게하는 점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p>

<p>알-좋은 수업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되었습니다.</p>

<p>느-열두살의 인생수업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p>

<p>하-미술심리 아이들과 꼭 해보고 싶어요.</p>

<p>따- 학이시습지 불역열호!!</p>

임슬미님의 댓글

<p>경- 내가 즐거웠던 수업을 생각해보았다. </p>

<p>알 - 시냅스를 활성화 시키는 여러 방법</p>

<p>느- 수업 시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많구나</p>

<p>하 - 아이들 입장에서 즐거운 수업을 만들어가고 싶다. </p>

<p>따 - 학습전문가단!</p>

길준선님의 댓글

<p>경 : 생일파티, GROW를 통해 수업규칙 만들기를 경험하였다.</p>

<p>알 nlp학습모델, 좋은수업, 수업규칙 만드는 방법을 알았다.</p>

<p>느 매우 재밌고 알찬 느낌이다.</p>

<p>하 수업규칙만들기</p>

<p>따 학습전문가단</p>

김은실님의 댓글

<p>경 :  클레이카드 인생편 근황나눔. 생일잔치. 학습전문가단(감동자)</p>

<p>알 : NLP 학습모델. 학습스타일</p>

<p>느 : 기억 저편에 남아있는 좋은 수업기억의 따스함</p>

<p>하 : 좋은 수업 만들기</p>

<p> </p>

박소영님의 댓글

<p>경 : 생일파티 , 재미있던 수업 이야기 나누기, 수업 나눔 </p>

<p>알 : 전문가집단의 각 역할 </p>

<p>느 : 내가 학생으로서 느꼈던 재미있던 수업/ 재미없는 수업을 생각해보니 우리반 아이들에게 미안한 감정이 생겼다 (활동적인 수업을 더 많이 준비해야겠다.) </p>

<p>하 : 아이들에게 긍정적 피드백 제공하기 </p>

<p>따 : 기대는 높게 이해는 낮게 </p>

나은별님의 댓글

<p>경ㅡ체감각을 활용한 학습이 기억에 남고 효과적이다</p>

<p>알ㅡ교육학습시스템인 GROW의 이해와 적용방법</p>

<p>느ㅡNLP학습모델을 배우며 아이들에게 학습이 이런 과정을 거치며 일어나고 전문적인 수업의 중요성을 느꼈다</p>

<p>하ㅡ다시 등교일이 늘어났는데 교수학습시스템을 활용해서 효과적인 수업을 하고싶다</p>

<p> </p>

오세라님의 댓글

<p>경 학습전문가반 역할을 맡아 수업에 참여했다.</p>

<p>알 NLP 학습과정모델을 알게되었다.</p>

<p>느 오늘도 좋은 기운으로 재충전되는 기분~! 유진샘 책 사인 감사합니다~!</p>

<p>하 GROW 코칭모델로 우리반 수업규칙을 아이들과 함께 세워보아야겠다.</p>

<p>따 교사는 의식적 무의식적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다. 운전학원 강사처럼 아이들을 자세하고 정확하게 가르치자.</p>

꽃입여우님의 댓글

<p>경-nlp 학습모형, 학습의 5단계, 수업의 원리와 구조</p>

<p>알-좋은 수업, 교수학습 시스템, 수업 규칙</p>

<p>느- 좋은 수업은 학생이 가진 요소보다 교사의 요소에서 기인되는 것이 많음. 수업규칙은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것이 좋다.</p>

<p>하-수업규칙 만들기, 좋은 수업을 위해 교사 요소를 더 숙련하고 익히는 일에 열심을 내자.</p>

<p> </p>

백유경님의 댓글

<p>경: grow 코칭모델을 통한 수업 규칙만들기,학습 전문가단 </p>

<p>알: nlp학습모델</p>

<p>느: 학생들에게 나는 얼마나 좋은 수업을 해주었는지 반성한다</p>

<p>하: 수업규칙 만들기 </p>

<p> </p>

김현미님의 댓글

<p>경: 수업 규칙 만들기, 수업 문제해결법 실습</p>

<p>알: 시각, 청각, 체감각, 지성 네 가지 학습모드가 결합될 때 학습이 잘 일어난다. </p>

<p>느: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에게 초성 퀴즈, 힌트 등 교사의 지원은 힘이 된다. </p>

<p>하: 여러 감각을 이용한 수업</p>

유지선님의 댓글

<p>경: GROW코칭모델로 수업규칙 만들기, 수업문제해결, 수업의 원리와 구조</p>

<p>알: 교육기본법2조-민주시민, 인류공영, 인간다운 삶 </p>

<p>느: 평소에 생각해보지 않았던 교육기본법2조를 살펴보니 행복교실이 추구하는 바와 비슷해서 놀랐다. </p>

<p>하: 그림 심리를 적용한 모둠세우기를 해 보고 싶다.</p>

<p>따: VAK</p>

길준선님의 댓글

<p>경:  생일파티. 학습전문가단. </p>

<p>알: NLP 학습모델. 교육기본법제2조</p>

<p>느: NLP학습모델의 깊은 의미를 알고 매우 놀랐다.</p>

<p>하 : GROW로 학습규칙 만들기.^^  문제해결하기</p>

<p>따: VAKI</p>

<p>행복교실은 정말 좋다.</p>

<p>우리 동행  늘 감사해요.*^-^*</p>
Total 29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