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20201027 동서울 행복교실 오프라인 모임 경알느하따 후기

컨텐츠 정보

본문

경알느하따 연수 후기 남겨주세요~!

 

 

*근황토크

 

*체계적교수학습법 제2부 수업기술

 

도입

1.동기유발

13이미지&영상 이야기나누기

14실제 이야기 또는 꾸며낸 이야기

2.수업목표제시

21수업목표 제시하기

3.학습과정 안내

31관련 사전지식 간단하게 요약하기

32관련 사전지식 퀴즈내기 

전개

4.강의

41기본 강의법

44자료질문 강의법

45강의 중 학생활동

5.실습

52개인활동

53짝활동 54모둠활동

56학습게임

-561운명의 막대기

-562빙고, 업그레이드 빙고 

6.소통-관리

-

정리

7.복습

473퀴즈쇼준비

74PMI복습

73경알느하복습: 사교연 홈페이지

8.평가

-

9.마무리(정리)

91수업목표 달성 여부 확인하기

94다음학습 안내하기

 

 

 

관련자료

댓글 0

박예슬님의 댓글

<p>경: '책덮어'를 직접 해보았다. </p>

<p>알: 교사의 비언어적인 표현이 의미하는 것. 특히, 제스처.</p>

<p>느: 가르치는 것도 힘들지만 배우는 것도 힘들구나.</p>

<p>하: 수업 중 확실한 제스처 사용하기, 지시하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p>

나은별님의 댓글

<p>경ㅡ2단계빙고등 학습게임실습을하고 유용함을 경험함. 학습게임으로 수업정리 및 복습하면 좋겠음</p>

<p>알ㅡ지시하기, 집중해서 암기하게하기 등의 강의법을 알게되었음</p>

<p>느ㅡ비언어적 사용법이 중요함을 새삼느낌</p>

<p>하ㅡ다양한 학습게임을 교실에서 적용하고 싶음</p>

박소영님의 댓글

<p>경 : 다양한 실습 (책덮어, 2단계 빙고 등) </p>

<p>알 : 눈표제자공, 기본전제 </p>

<p>느 : 새삼 편안하게 수업 하고 있던 스스로를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

<p>하 : 아이들 한 명 한 명 눈 맞춤, 기본 전제 마음에 새겨두기 </p>

<p>따 : 대관소찰</p>

길준선님의 댓글

<p>경: 체계적교수학습법을 경험하였다.</p>

<p>알: 다양한 동기유발방법, 강의법, 학습게임 등을 알게 되었다.</p>

<p>느: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었다.</p>

<p>하 :  오늘 배운 다양한 학습활동들을 아이들과 바로 실천해봐야겠다.</p>

<p>따 :  "실패는 없다. 단지 피드백만이 있을 뿐."</p>

이정문님의 댓글

<p>하: 비언어적 수업기법을 내일 당장 적용해봐야겠다</p>

<p>느: 교대 때 배웠던 내용들이 생각나서 추억에 잠겼다(동기유발의 중요성 등등)</p>

<p>알: 자세와 어조의 중요성을 알게 됨</p>

<p>경: 2단계 빙고게임이 신선했다</p>

전혜리님의 댓글

<p>경 - 직접 학생이 된 것처럼 체험해보니 강의기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게되었다.</p>

<p>알 - 여러가지 강의기법을 배웠다.</p>

<p>느 - 교사의 비언어사용이 중요함을 느꼈다.</p>

<p>하 - 여러가지 학습게임을 하면서 즐겁게 수업하고 싶다.</p>

<p>따 - 실패는 없다. 단지 피드백만이 있을 뿐이다.</p>

장민지님의 댓글

<p>경: 수업에서 배운 중요한 내용을 빙고로 해보면서 내차례가 되었을때 적은 내용을 설명하는 방법으로 빙고놀이를 해보니 퀴즈도 되고 빙고가 더욱 재미있었다.</p>

<p>알: 언어사용법 비언어사용법 제스처 자세 등.</p>

<p>느: 요즈음 수업을 생각할 때 진도와 수업내용 전달에만 많은 생각을 했던 것 같은데, 오늘 수업 내내 수업을 하는 나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p>

<p>하: 빙고, 재미있게 모둠 구성하기</p>

백유경님의 댓글

<p>경: 학습 게임,사전지식퀴즈내기 </p>

<p>알: 수업목표는 화면보다는 칠판에 구체적으로 안내 </p>

<p>수학박사제도</p>

<p>느: 나의 수업 자세는 어땠는지 되돌아보게되었다 </p>

<p>하: 2단계 빙고</p>

<p>따: 책덮어 </p>

김은실님의 댓글

<p> </p>

<p>경 : 3빙고를 경험했습니다.</p>

<p>알 : 다양한 학습게임. PMI 복습기법. 자료질문 강의법</p>

<p>느 :  가르치는 것보다 배우는게 힘들다.  마치니 만족스럽다</p>

<p>하 : PMI 복습법 바로 적용하기</p>

류민혜님의 댓글

<p>경-다양한 교수 기법</p>

<p>알-거절은 미안한 것이 아니다, 책덮어, 대관소찰, 2단계 빙고</p>

<p>느-잊고 있던 많은 교수법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배운 것을 열심히 사용해야겠다.</p>

<p>하-오늘 경험 것들을 사용하여 줌 수업도 활발하게 해야겠다.</p>

오세라님의 댓글

<p>경: 학습단계에 따른 수업기술을 경험해보았다.</p>

<p>알: 적용해볼 수업기술이 많다는 것</p>

<p>느: 심화된 빙고 등 체험한 활동들이 참 좋았다~!</p>

<p>하: 아이들과의 수업에 적용해보고 싶다.</p>

<p>따: 책덮어~!</p>

<p> </p>
Total 293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