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동서울 행복교실 20210525 경알느하따 후기

컨텐츠 정보

본문

동서울 행복교실 여덟번째 모임


*교실놀이

*체계적교수학습법

-2. 학생

-3. 학습을 학습하기

-4. 좋은 수업의 원리


경알느하따로 소감을 써 주세요~

관련자료

댓글 8

임우석님의 댓글

경 나비효과 대장찾기
알 nlp 학습모델
느 생각보다 복잡한 수업구성
하 우리반 학습비법 프로젝트
따 오늘따라 피로해진 나의 신경회로

timejae님의 댓글

경: 학생들이 시험 공부하는 걸 경험해보았다.
알: 시험공부를 하는데 사용하는 전략은 크게 분류하면 비슷한 점이 많다.
느: 내가 많이 안다고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 것은 아니다.
하: 나만의 체계적인 수업구조와 수업 기법을 가져야 겠다.
따: " 모두 배우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강지완님의 댓글

경: 대장찾기, 나비효과, 수업에 대한 이야기
알: 수업의 원리와 구조, 수업에서의 재미, 퍼실리테이션 등
느: 좋은 수업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이 필요하다. 초심 찾자..
하: 효과적 수업의 기본 원리와 수업 기법을 적용한 수업 계획
따: '홍익인간, 민주시민, 인류공영'

전혜리님의 댓글

경 - 교실놀이(나비효과, 대장찾기)
알 - 교육기본법 2조를 읽고 교사로서 홍익인간의 이념 하에 민주시민을 기르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해야함을 깨닫게 되었다.
느 - 오랜만에 이론 수업을 들으니 힘들었다ㅠ
하 - 나만의 학습비법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다.
따 - 배움을 축하하자!!

김인하님의 댓글

경 5분 정보 사냥꾼, 짝토의 등 체계적 교수학습법의 실제
알 교육기본법 제2조
느 우리반 학습비법과 같은 유목화 수업을 하면 학생들이 깊이 생각하고 되돌아보게된다
하 5분 정보사냥꾼을 반에서 해보고싶다.
따 신경회로

류지희님의 댓글

경: 대장찾기 놀이, 좋았던 수업 짝토의
알: 5분 정보사냥꾼
느: 어렵다
하: 대장찾기 놀이, 공부방법 프로젝트학습
따: 이제 체계적 교수학습법 배우면 수업을 잘할 수 있어요!

이하연님의 댓글

경-나비효과/대장찾기 놀이
알-퍼실리테이션 “아구결실” : 아이디어 내기 구조화 하기, 결정하기, 실행하기 / 친구와 이야기하기 전 먼저 생각하고 적어보면 모둠활동이 효과적이다! / 5분 정보사냥꾼 놀이(시험)
느-도입에서 정리까지 여러 교수기법을 배우는 게 너무 재밌다. 이런 걸 교대에서 배워야하는 게 아닐까..?
하-내일 1교시에 오늘 배운 교수기법 적용(수업목표 달성 여부 확인하고 배움을 감사하며 수업 마무리)
따-너의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고마워(교사가 활동을 마무리하는 방법)

박진수님의 댓글

경 : 마인드업 아침인사 / 나비효과, 대장찾기 / 학생의 편지, 주고 싶은 선물 / 학습비법 아구결실, 5분 정보사냥꾼-퀴즈, 우리반의 학습 비법, 나만의 학습비법 프로젝트 / 내가 좋아했던 수업, 고육기본법2조(교육목표), 수업목표(블룸), 수업의 원리-구조-기법 / 도입 전개 정리별로 시부비법
알 : 서로가르치기가 기억이 가장높다 / 수업에서 도입이 가장 중요하다 / 정리 단계의 마무리(축하)
느 : 이렇게 체계적으로 수업하면 잘 될 수 밖에 없겠다.
하 : 수업의 기본 원리에 따라 수업을 해보고싶다
따 : 이때 교사의 피드백이 중요해요
Total 238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