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사교연" 검색 결과 : 게시판 10개 / 게시물 23건 / 3 페이지
  • 경 카트라이더 게임하기, 선생님들 애니어그램 이야기 듣기, 행가프 이야기 듣기 알 행복교실에 오면 놀이를 하나씩 알 수 있다. 좋다. 선생님들의 애니어그램. 느 사교연 연수를 들으면서 애니어그램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또 해도 재밌다. 최근엔 6번이랑 헷갈렸는데 오늘 연수 들으니 헷갈리지 않는다 하 우리 반 아이들이랑 애니어그램 해보기
    최혜수
    2021.04.26 20:58
  • 경 : 정호중 선생님의 온라인 수업 기법, 고양의 온라인 행교 운영 팁, 바뀐 규정(1급 퍼실리테이터 기준, 강사 모임 기준 및 숙박 규정 등) 알 : 모임을 시작할 때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과 중간에 할 수 있는 놀이, 온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았다. 느 : 오랜만에 또 강의를 들으니까 좋네요. 배울게 참 많은 행복교실입니다. 많이 알려주시고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은채샘 강의를 들으니까 아이패드를 사야하는가라는 고민에 빠졌네요.ㅎㅎ 모임 시작과 끝에 하는 놀이들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고 수업에서도 모임…
    김지현
    2021.02.01 21:57
  • 18:12 사교연이 있어서 십년만에 내딛는 교직생활을 두려움없이 시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모두 기록으로 남기시고 또 교육철학으로 교육연수로 만드셔서 많은 선생님들의 길잡이가 되어주셔서 감사해요~ 학생들에게 존경받는 멋진 스승이 될 수 있도록 행복교실과 함께 첫발을 내딛습니다^^ 올 한해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은 열심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대구 윤정*
    2021.01.16 18:13
  • 처음 사교연에서 만났던 1박 2일의 행복수업 입학식에서 설레였던 마음이 떠오릅니다. 그러나갑작스런 코로나19상황으로 많은 계획이 변경되고 학교의 상황도 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변화무쌍한 상황 속에서 행복교실의 수업과 서서울 모임 강사님, 동료 선생님들의 이야기는 늘 자극이 되고 방향을 제시해주는 빛이 되어 주었어요. 오히려 코로나19 상황에 행복교실 12기로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이 행운이었고, 내년까지 12기로 이어갈 수 있어서 행복해요~~^^ 나만의 코어교육과정으로 행복교실 12기를 마무리하고 성장교실 수업교실도 참여하고 …
    정수영
    2020.12.13 12:56
  • 지니샘의 열정 넘치는 강의가 늘 좋았습니다. 지니샘의 책을 읽을 때도 음성지원이 돼서 읽히더라구요. 3월에 책과 함께 강의 올려주셨던 것 들으니 학급운영시스템을 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코로나의 변덕성을 핑계로 1년동안 꾸준히 실천하지 못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내년도에는 좀 체계적으로 학급을 끝까지 운영해나가고 싶습니다. 또 야심차게 열정을 가지고 지원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대면이 어려워지면서 줌으로 대체하게 된 점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어떻게든 강의를 운영해서 아쉬움이 남지 않게 해주려는 사교연과 지니…
    전남 이루리
    2020.12.13 12:50
  • 1월에 사교연에서 1박2일 만났던 날이 새록새록 하네요. 2번의 에니어그램 연수 그리고 어제 오늘까지 정말 많이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만들어주신 유진샘을 비롯한 강사님들 그리고 행복교실 12기 선생님들 모두 사랑합니다.
    이고운
    2020.12.13 12:47
  • 경알느하따 연수 후기 남겨주세요~!  *근황토크 *체계적교수학습법 제2부 수업기술  도입 1.동기유발 13이미지&영상 이야기나누기 14실제 이야기 또는 꾸며낸 이야기 2.수업목표제시 21수업목표 제시하기 3.학습과정 안내 31관련 사전지식 간단하게 요약하기 32관련 사전지식 퀴즈내기  전개 4.강의 41기본 강의법 44자료질문 강의법 45강의 중 학생활동 5.실습 …
  • 12월 수업 교실 수업후기<올해 되돌아보기, 단원재구성> 1년동안 수업교실 내용을 되짚어보며 마지막으로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지도서의 내용체계표를 살펴보면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단원재구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단원재구성을 하려면 단원의 의미와 흐름을 파악하고 성취기준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흐름 조정을 할 필요가 있다.교사들이 쉽게 할 수 있는 실수란, 어른의 기준에서 쉽다고 하는 내용이라서 차시를 줄이는 것이다.지도서에서 제시하는 차시의 양은 흐름은 어색할 순 있어도 대부분 시량은 학년 아이들의 수…
  • 전날 1박 2일 출장으로 수면부족에 시달렸던 저는 난생처음 졸음쉼터를 들러가면서 까지 일산으로 갔습니다. 심지어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34개월짜리 종알종알 참새같은 딸아이를 싣고 갖은 투정을 받아가며 고양까지 2시간 운전하다 보니 조금 지쳐있기도 했지요. 지니쌤을 보는 순간.... 잘왔어요 반가워요! 그 목소리에 부~~~~~~~~~~~~~활! 참으로 다행히 체육관에서 시작된 연수, 온 몸을 움직여가며 몸으로 배우는 놀이가 사람을 살리더군요^^ 식상해 보이던 술래잡기가 이렇게 신선하게도 진행될 수 있는 것이 마냥 신기했습니다.…
    최윤미
    2017.10.24 10:27